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Korea/군산&익산&전주 Gunsan&Iksan&Jeonju

익산공용버스터미널(익산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노선도

익산역과 함께 익산의 관문을 장식하고 있는 익산공용버스터미널. 시외버스, 고속버스가 같은 곳에 정차하고, 익산역과 약 1km 떨어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철도가 압도적인 우세인 상황이지만, 전북 곳곳으로 향하는 시외 노선망이 갖추어져 있다.

시가지의 남쪽 끝에 자리한 익산공용버스터미널. 다수의 익산 시내버스 노선 역시 이곳에서 착발한다.

익산역에서는 걸어서 약 15~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시내버스가 자주 다니긴 하지만 아무래도 버스 타기엔 좀 애매한 거리...

터미널 앞에 초대형 이디야도 있고... 암튼 나름 갖출 건 다 갖추고 있는듯.

터미널 안에는 전주 명물인 풍년제과도 입점해 있다.

PNB 풍년제과랑은 다른 브랜드인데, 개인적으로는 둘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서... 암튼 전주 안 가고도 초코파이 사 갈 수 있으니 익산 찍고 움직이는 사람들은 참고하시길.

터미널의 규모와 노선 시간표는 그렇게 크지 않다.

그도 그럴 것이 전북 중 철도가 초강세인 지역이 바로 익산이기 때문. 전북/전남행 단거리 노선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전라도 방면 시간표. 김제로 가는 차가 가장 자주 다니고, 부안/줄포-고창/정읍/광주행 노선도 보인다.

정읍과 광주의 경우, 익산역에서 거의 30분 간격으로 KTX/SRT가 다니므로 시간 안 맞으면 역으로 가면 된다.

군산, 전주 방면 버스는 10~30분 간격으로 상당히 자주 다닌다. 심야버스까지 다닐 정도로 수요는 잘 뽑히는 편. 어지간한 시내버스보다 배차 좋다

서울남부행 버스는 1시간 30분에 1대씩 운행한다. 안 밀리는 날이 없는 천안논산 정체 피하려면 KTX 타자

청주, 강릉, 동서울, 부산, 대구서부, 마산, 경주-포항 등으로 향하는 시외버스 시간표.

경상남도 방면 노선은 배차가 처참하다. 놓쳤을 경우 열차 이용해 광주나 전주로 가서 환승하는 게 상책.

각지로 향하는 요금표. 군산 3,000원/전주 3,300원부터 시작해서 서울행 노선은 13,500원 등 요금을 받는다.

요금이야 변동이 없지만, 시간표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감차가 이뤄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