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Spain/바르셀로나 Barcelona

피카소 미술관 무료입장 티켓 예약하기

바르셀로나로 향한 여정 D-13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 입장료는 매우 비싼 편. 여지간해서는 10유로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다. 국제학생증이 있으면 할인을 받을 수 있거나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이 있지만, 바르셀로나에서는 할인 폭이 크지 않더라. 대신, 날짜와 시간을 잘 맞추면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이 많다. 문제는, 공짜로 들어갈 수 있는 날이 언제인지를 나만 알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자연스레 무료 개방일엔 티켓 오피스에 긴 줄이 늘어서기 마련이다. 조금만 늦어도 당일 표가 다 떨어져 입장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부지기수. 몇천 킬로를 날아 멀리까지 갔는데 입장 못 하는 일은 없어야 하기 때문에! 피카소 미술관에서는 무료입장 티켓 역시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도록 전산을 열어둔다. 서론이 길었으니, 거두절미하고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1. 홈페이지 접속

http://www.museupicasso.bcn.cat/    


피카소 미술관 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첫 화면이 이렇게 나온다. 도무지 알 수 없는 언어의 조합. 바르셀로나의 공식 언어는 카탈루냐어로, 한국인이 알기에는 참 어려운 언어다. 우리에게 그나마 익숙하도록, 오른쪽 상단 바에 있는 English 버튼을 누르면 영어 페이지로 접속된다. 옆에 있는 Castellano는 스페인어를 의미하니, 스어를 접해보고 싶다면 클릭해보시길.

자 이제, 왼쪽 하단에 있는 "Buy Tickets"라고 적힌 검은색 박스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날짜와 티켓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무료입장일이더라도 오디오 가이드 대여는 5유로의 비용이 있으므로, 원하는 유형을 잘 골라서 구매를 진행하면 된다. 무료입장 날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안내문이 뜬다.

목요일 오후 6시부터, 그리고 매 월의 첫째 주 일요일, 2월 12일, 5월 18일, 그리고 9월 24일에 모든 사람에게 미술관의 문을 무료로 개방한다는 것. 그리고, 사전 티켓 예매는 입장일 4일 전부터 가능하다는 것이 안내문의 내용이다. 그러니 굳이 1-2주일 전부터 매일 들어와서 티켓 풀렸나 확인할 필요는 없다. 입장 4일 전 날짜를 캘린더에 확실히 표시해두고, 그 날짜에 딱 접속해서 예매하면 끝.

2. 날짜와 인원수 선택

 어쨌든, 날짜 안내문 확인하고 닫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왼쪽에 있는 캘린더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선택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항목을 고르면 된다. 무료입장일에는 "Free admission day" 항목이 있을 것이다.

 아래 창은 2월 14일, 무료입장 당일 접속해 예매 상황을 본 화면이다. 무료입장 항목에 "Full" 표시가 뜨면서 클릭이 안 된다. 당일에 표 구하기 어렵다는 뜻이니, 포스팅 보는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해 두어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자.

 *무료 입장일이더라도 "free admission"이외의 항목을 클릭할 경우 12유로를 내야 하는 단계로 넘어간다. 주의하자.

표가 매진되는 안타까운 사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무료입장("Free admission day")을 선택한 후, continue를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다음 창에서 인원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인원수 조절해서 선택하고, 다음 창으로 넘어가면 된다.

*한 번 티켓팅을 할 때, 최대 5인까지 예약 가능하다. 6명 이상 입장할 경우, 두 번 예약을 해야 한다.

이후, 아래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입장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십 분 단위로 입장이 나뉘어져 있는... 대단히 체계적인 시스템이다!

 

시간대 오른쪽에 있는 조그만한 막대그래프는, 예약 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바이다. 한 칸만 초록색으로 색칠된 경우 아직 자리가 널널하다는 신호, 두 칸이 주황색으로 색칠된 경우 자리가 남긴 했지만 예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 세 칸 모두 붉게 칠해진 경우 남은 자리가 얼마 없다는 신호다. 하지만 어차피 무료입장일의 경우, 결과적으로는 예약이 꽉 차게 되어 있으니 구애받지 말고 그냥 원하는 시간대로 맞추자! 

원하는 시간대를 누른 이후에,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제 거의 다 왔다!

*참고로 시간 안 지키면 입장 못 한다. 예약한 시간 꼭 지키도록 하자.*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입장권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그 아래 연속으로 수령자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인다. 만약, 본인이 오디오 가이드 등 유료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Total 옆에 0유로 이외의 금액이 찍혀 있다면, 무언가 잘못된 것이다. 그럴 경우 처음으로 되돌아가 다시 차근차근 진행하면 된다.

구매자의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다. Name에 이름, Surname에 자신의 성을 영문 대문자로 입력하고, (웬만하면 여권정보와 동일하게 맞추자.) Origin에는 자신의 국적을(대한민국), E-Mail에는 E티켓을 수령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티켓이 이메일로 날아오니, 오타 나지 않게 주의하자!

밑에 Confirm E-Mail 란에는 위에 적은 이메일 주소 다시 한 번 똑같이 적으면 된다. 이후 Finish를 누르면, 예매 대장정 끝!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다면, 곧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E-티켓이 날아온다. 출력을 하든 캡처를 하든 입장권을 저장을 해서, 당일 검표하는 곳에 보여주면 끝!

그냥 돈 주고 들어가기에는 꽤 비싼 곳이니, 날짜와 시간을 잘 조정해서 무료입장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